학교를 품은 마을, 마을과 하나되는 학교 주제로 개최
[서울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서울 학생 방과후활동을 새롭게 디자인하다:학교를 품은 마을, 마을과 하나되는 학교'라는 주제로 18일 온라인 포럼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영상 발제와 주제 토론회로 열린다. 발제는 미리 녹화된 영상으로 진행되며, 주제 토론회는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공=서울시교육청 wideopen@newspim.com |
영상발제는 18일 오후 2시30분부터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주요 발제는 ▲학교·지역사회 연계 교육생태계 구축을 통한 학생 방과후활동의 과제(이희현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위원) ▲해외 방과후활동 사례와 시사점(박동국 서울시 교육자문관) ▲학교공간활용 방과후 지역사회협력 청소년자치배움터 운영계획(홍제남 오류중학교 교장) 등이다.
영상발제 이후 '서울 학생 방과후활동을 새롭게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실시간 온라인 토론회도 진행된다. 발제자와 온라인 참석자들이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고, 학생 방과후활동의 바람직한 방향을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임유원 교육연구정보원 원장은 "서울 학생 방과후활동 포럼을 통해 학교와 마을이 학생 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모두가 함께 고민하며 교육의 본질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wideop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