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까지 무료로 진행
연수부터 실제 교육현장의 경험 담아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포비스티앤씨의 자회사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총판 디모아는 '비대면 교육 환경' 지원을 위한 교직원 대상 온라인 무료 연수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디모아는 코로나19로 쌍방향 원격 수업이 필수가 된 어려운 교육환경 속에서도 일선 학교의 원활한 비대면 수업을 위해 온라인 무료 연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연수 및 학교 단위 연수 프로그램은 지난 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디모아가 대학교 교직원 대상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디모아] 2020.10.06 iamkym@newspim.com |
전국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연수 프로그램은 쌍방향 원격 수업과 콘텐츠 관리가 가능한 비대면 솔루션인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오피스(Microsoft Teams&Office) 활용법을 담았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에는 실제 수업에 비대면 쌍방향 교육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는 교사들의 활용 사례를 공유하는 강의도 포함돼 있다. 매주 금요일에는 디모아,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하는 비대면 쌍방향 교육 솔루션과 관련한 질의응답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신청 학교를 대상으로 비대면 교육 환경을 점검하고 관리자 및 사용자 연수를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12월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연수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마이크로소프트 교육용 비대면 솔루션도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디모아 교육컨설팅팀 윤석보 팀장은 "처음 쌍방향 원격 수업을 접하는 초보 교직원을 위한 연수부터 실제 교육현장의 경험을 담은 원격 수업 사례까지 이론과 실전을 한 번에 경험하실 수 있다"며 "지속적인 쌍방향 원격 수업 무료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 교육 환경에 기여하고 코로나 극복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iamky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