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패키지 톰브라운 에디션, 고가에도 빠르게 '매진'
예상 출하량 전작보다 많아...삼성, 구매자 혜택 대폭 확대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삼성전자 세번째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2'의 국내 예약판매가 오늘(11일)가 시작된다. 갤럭시Z폴드2는 전작 갤럭시 폴드의 단점을 전향적으로 보완했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전세계 관심이 높다.
특히 앞서 진행한 396만원 가격의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응모에 23만여명이 몰리자 이번 갤럭시Z폴드2 역시 흥행에 성공할 것이란 기대감이 높다.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삼성전자는 11일부터 닷새 동안 갤럭시Z폴드2 예약판매를 한다. [사진=삼성전자 홈페이지] 2020.09.10 sjh@newspim.com |
◆ "전작보다 좋다" 호평…흥행 대박으로 이어지나
11일 전자업계에 지난 7~8일 이틀간 국내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한정 판매에는 23만여명이 몰렸다.
전세계 판매 물량이 5000대로 한정적이라 일부 국가에선 선착순으로, 국내에선 추첨 방식으로 판매한다.
톰브라운 에디션은 갤럭시Z폴드2와 톰브라운의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가 가미된 '갤럭시 워치3' 41mm 모델,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패키지로 제공된다.
선착순으로 판매를 진행한 미국, 중국 등에서는 '완판'되는 성과를 얻었다. 중국에서 완판되기까지 시간은 불과 5분이 채 안됐다.
국내에서도 396만원이라는 높은 가격에도 응모 초기 대기열이 5000명까지 형성되는 등 열기가 뜨거웠다.
이제 시장의 관심은 오는 18일 정식 출시되는 갤럭시Z폴드2로 이어갈 수 있을지에 모아진다. 정식 출시에 앞서 삼성전자와 이통3사는 이날부터 닷새 동안 갤럭시Z폴드2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초도물량은 이통사향과 자급제를 포함해 약 1만대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작 대비 3배 이상 많은 규모다. 지난해 갤럭시 폴드의 초도 물량 부족으로 극심한 품귀 현상이 나타내던 것을 감안, 물량을 늘린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Z폴드2에 대한 시장 평가는 가격이 239만8000원으로 기존 스마트폰 대비 여전히 높다는 점을 제외하면 대부분 긍정적이다. 전작대비 내구성이 개선되고 단점이 보완되면서 완성도가 높아졌다는 반응이 주를 이룬다.
올해 예상 출하량은 70만~80만대 정도다. 지난해 갤럭시 폴드가 50만대 판매된 것을 고려하면 40~60% 많은 수준이다.
갤럭시Z폴드2의 선전을 바탕으로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올 초 선보인 갤럭시Z플립을 포함, 300만대에서 많게는 400만대까지 폴더블폰을 판매할 수 있을 것이란 예상이 나온다.
◆ 최대 100만원 보상에 글로벌 대비 예약 선물 많아
삼성전자는 갤럭시Z폴드2 판매 확대를 위해 '보상 판매' 혜택을 획기적으로 확대했다.
우선 갤럭시폴드 고객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100만원 정액을 제공하는 '특별 보상 판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간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로, 사용하던 갤럭시 폴드를 반납하고 갤럭시Z폴드2를 구매하면 이같은 혜택이 주어진다.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Z폴드2 구매 시 갤럭시 스마트폰과 아이폰 사용자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상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한다. [사진=삼성전자] 2020.09.04 sjh@newspim.com |
이에 더해 '2배 보상'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 보상 대상 범위를 넓혔다. 특별 보상을 받지 못했거나 일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보상은 갤럭시 S·노트·폴드·플립 사용자가 대상이며 아이폰 6·7·8·X시리즈·11·SE 사용자도 받을 수 있다.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받난ㅂ하고 갤럭시Z폴드2를 구입하면 각 통신사 중고매입 가격의 최대 2배까지 보상해준다. 신청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다.
사전예약 선물도 글로벌 대비 강화했다. 일례로 미국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 6개월 무료,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국내에서는 ▲파손·분실 보상, 서비스 보증 기간 연장, 방문 수리까지 가능한 토탈 케어 서비스 '삼성 케어 플러스(SAMSUNG Care+)' 1년권과 ▲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 또는 ▲정품 케이스·무선충전 트리오·차량용 거치대로 구성된 '스페셜 케이스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뿐 아니라 ▲디스플레이 파손 교체 비용의 70%(1년 1회 한정) 보상 ▲방문 서비스(2회) ▲정품 보호필름 무료 부착(1년 1회) ▲프리미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Z 프리미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sj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