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최대호 기자 =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수원갑 출마를 선언한 이재준(전 수원시제2부시장) 더불어민주당 수원갑 지역위원장이 출판기념회를 통해 세과시에 나섰다.
이 위원장은 5일 오후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저서 '이재준의 뚜벅뚜벅' 출간 행사를 열었다.
![]() |
5일 경기 수원시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열린 이재준 수원갑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사진=이재준 예비후보] |
출판기념회에는 친문 핵심 인사는 물론 경기지역 국회의원, 당원 및 지지자 등 3000여명(주최 측 추산)이 참석하는 등 출정식을 연상케했다.
같은당 전해철·김진표·최재정·박광온·임종성·신창현·박정·권칠승·이원욱·백혜련·김영진·김정우·김병관 국회의원이 직접 현장에 참석해 이 위원장을 응원했다.
이해찬 당대표, 이인영 원내대표, 윤호중 사무총장, 송영길·설훈·김경협·남인순·김두관·소병훈 의원과 송한준 경기도의회의장,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유은혜 장관 등의 축하인사도 이어졌다.
이날 행사는 강현주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다.
![]() |
5일 경기 수원시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열린 이재준 수원갑 예비후보 출판기념회에 내빈으로 참석해 좌담회를 갖고 있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 [사진=이재준 예비후보] |
1부에서는 참석 국회의원과 염태영 수원시장이 참여하는 대규모 좌담회가 열렸다. 좌담회 참여 내빈들은 이 위원장과의 개인적인 인연은 물론 노무현·문재인 정부와 수원시 발전을 위해 함께 걸어온 다양한 이야기들로 관중의 호응을 얻었다.
2부에서는 이 위원장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진행, '장안 발전'과 '정치혁신'을 강조했다. 저서 '이재준의 뚜벅뚜벅'을 소개하며 도시에 대한 그만의 철학도 알렸다.
이 위원장은 "도시의 주인은 시민이다라는 명제하에 그동안 제가 만들어 온 지속가능한 도시의 성과들을 이제 장안을 위해 온전히 펼쳐내고자 한다"며 장안의 새로운 발전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다.
이 위원장은 노무현 정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추진위원회 자문위원을 지냈으며 지난 2011년부터 2016년까지 5년간 수원시 제2부시장을 역임했다.
4611c@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