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엔케이맥스(대표이사 박상우)는 연말 송년회를 앞두고 음주 전후 건강까지 생각한 숙취해소제 'NK365쌩쌩(이하 엔케이365쌩쌩)'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엔케이365쌩쌩'은 숙취 해소와 간기능 보호에 대한 식약처 인증 완료 물질인 '헛개나무열매 추출물', '마름열매 추출물' 및 '강황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몸에 좋은 9종의 비타민과 4종의 미네랄을 포함했다. 특히 기존 엔케이365(건강기능식품)의 부원료로 사용된 아가리쿠스 버섯분말(미국산) 800mg까지 함유하고 있다.
엔케이맥스 관계자는 "연말 송년회 시즌이다 보니 과음 후 이튿날까지 숙취의 불쾌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고 숙취해소제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고 있어 실제 주류 매출 성장률보다 숙취해소제 시장 성장률이 더 높은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올해 숙취해소제 시장 규모는 2,5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청량한 맛의 '엔케이365쌩쌩'은 음주 전후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과립형 제품으로 음주를 즐기지만 건강과의 밸런스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즘 소비자들의 트렌드까지 반영했다"고 덧붙였다.
엔케이맥스 박상우 대표이사는 "아가리쿠스 버섯 원료를 부원료로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엔케이365 그리고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 엔케이365키즈에 이어 고객들의 음주 후 건강까지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세 번째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기존 고객들이 건강기능식품 엔케이365를 섭취 중 음주 후 컨디션도 좋아진다는 의견이 많아 이를 반영해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기존 숙취해소제들과는 다른 원료와 제형으로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로고=엔케이맥스] |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