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다영 기자 = 마크로젠은 어메이징푸드솔루션의 데이터식단 브랜드 마켓온오프와 '유전자 맞춤형 식단·드링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마크로젠은 어메이징푸드솔루션의 데이터식단 브랜드 마켓온오프와 유전자 맞춤형 식단&드링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마크로젠] |
유전자 맞춤형 식단·드링크 서비스는 개인의 유전 정보와 1만2000가지 식단 데이터를 매치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식단 또는 드링크를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유전자 맞춤형 식단’과 ‘유전자 맞춤형 드링크’ 서비스로 구성됐다.
고객들에게 2~3가지의 고정된 식단을 제공하는 기존의 건강식 서비스와 달리, 이 서비스는 개인의 유전자 데이터와 마켓온오프의 식이∙영양∙건강정보 데이터를 통합한 건강식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마크로젠은 체질량지수, 공복혈당, 평균혈압, 피부탄력, 색소침착, 원형탈모 등 △건강 △피부 △탈모와 관련된 총 14개 항목의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켓온오프는 유전자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대사관리식, 모발건강식, 고단백저칼로리식, 애플비트 가스파초, 감귤연시 가스파초 등 유전자 맞춤형 식단과 건강 드링크를 추천하고 배송한다.
양갑석 마크로젠 대표는 “이번 서비스가 스스로 건강 정보를 획득하고 간편하게 건강증진 솔루션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llzer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