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여명 인플루언서 참석…이커머스 핵심전략 발표
1인 창업자를 위한 쉬운 쇼핑몰 솔루션 '스마트모드' 공개
[서울=뉴스핌] 정경환 기자 = 카페24가 인플루언서들의 성공적인 이커머스 창업을 위해 적극 지원에 나선다.
카페24는 오는 11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1500여 명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하는 '카페24 성공 인플루언서가 온다2'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4월 700여 명이 참석하며 성황리에 끝난 첫 세미나에 이어 두 번째 행사로,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 최정상급 인플루언서들의 이커머스 성공 전략을 들어볼 수 있다.
강연자는 MCN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창업자이자 250만 구독자를 확보한 인기 유튜버 '도티(본명 나희선)'와 20~30대 여성들의 워너비로 꼽히는 러브미모스트 대표 '제스(본명 오은영)', 화장품 3분 완판 신화로 유명한 '오하이오후' 대표 '고밤비(본명 김고운)' 그리고 실용 만점 코디법으로 해외 고객까지 사로잡은 '낸시렐라(본명 김나현)' 등이다.
[자료=카페24] |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카페24가 인플루언서 및 1인 창업자들의 손쉬운 이커머스 창업을 위해 지난달 출시한 ‘스마트모드’의 활용법이 공개된다. 스마트모드는 상품 관리, 결제, 배송 등 쇼핑몰 운영을 위한 핵심 기능을 담은 쉬운 쇼핑몰 솔루션이다. AI로 쇼핑몰 콘텐츠를 쉽고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는 '에디봇', '스마트배너', '스마트팝업'을 비롯해 자동 SEO(검색엔진최적화), SNS용 바로구매 링크, 공동구매 지원 기능 등이 포함돼 있다.
세미나에서는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쇼핑몰 구축부터 상품관리, 마케팅 등 창업 전반에 걸친 1:1 전문가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세미나 참가 신청은 카페24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창의적인 콘텐츠를 토대로 이커머스 소비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카페24의 전문 솔루션과 체계적인 노하우를 통해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성공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hoa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