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컵] 손흥민 시즌 20호골 도전... 첼시 vs 토트넘 선발명단 발표. <사진= 토트넘> |
[FA컵] 손흥민 시즌 20호골 도전... 첼시 vs 토트넘 선발명단 발표
[뉴스핌=김용석 기자] 손흥민이 선발 출격한다.
토트넘과 첼시는 23일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6~2017 잉글랜드 FA컵 준결승 4강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은 최전방 공격수에 해리 케인을 내세우고 공격 2선은 델리 알리, 에릭센, 손흥민를 선택했다. 중원은 뎀벨레와 완야마가 호흡을 맞춘다. 포백은 베르통헌, 알더베이럴트, 다이어, 트리피어가 구축한다. 골대는 요리스 골키퍼가 지킨다.
콘테 첼시 감독은 페드로, 바추아이,윌리안을 공격수로 출격 시킨다. 미드필드는 알론소와 마티치, 캉테, 모세스가 나선다. 쓰리백은 아케, 루이스, 아스필리쿠에타가 구축한다. 골문은 쿠르투아가 맡는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12호골 등 올 시즌 총 19골을 성공시켰다. 특히 손흥민은 FA컵에서 특히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FA컵에서 6골을 기록, 득점 선두에 올라 있다. 이 경기에서 골을 추가하면 차범근의 기록을 넘어선 총 20호골을 달성하게 된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은 경기전 공식 인터뷰에서 “축구는 신념에 관한 것이다. 포메이션이나 시스템 계획은 중요하지 않다. 이길 수 있다고 믿는 것이 중요하다. 포백이나 쓰리백 모두 잘 소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