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손흥민 “프리미어리그 최고 승부차기왕은 해리 케인" 극찬. 해리 케인(사진 왼쪽)과 손흥민. <사진= 토트넘> |
[EPL] 손흥민 “프리미어리그 최고 승부차기왕은 해리 케인" 극찬
[뉴스핌=김용석 기자] 손흥민이 해리 케인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고의 승부차기왕으로 꼽았다.
손흥민은 토트넘 공식 홈페이지와의 인터뷰에서 해리 케인이 키커로 나서면 항상 안심이 된다고 밝혔다.
토트넘은 지난 8경기에서 6차례의 승부차기 기회가 있었으며 해리 케인이 부상을 당한 동안에는 ‘네덜란드 득점왕 출신’ 빈센트 얀센이 이 역할을 대신했다.
손흥민은 부상에서 돌아온 해리 케인에 대해 “언제나 같은 마음이다. 웨스트햄전에도 그랬고 지난 스완지시티와의 경기에서도 그랬듯이 당연히 해리 케인은 PK를 성공시킬 것이라고 믿었다. 아마도 프리미어리그에서 PK를 가장 잘 차는 선수 일 것이다. 그가 PK를 실축한 것을 본 적이 없다. 부상으로 오래 못 뛰었지만 해리 케인이 돌아와 행복하다. 또한 팀의 모든 선수들이 그의 득점을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4일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시즌 6호골이자 리그 5호골을 성공시켰다. 이날 스완지와의 경기에서 1골 1AS로 팀의 5-0 승리에 기여한 손흥민은 해리 케인을 주축으로 에릭센과 함께 공격 삼각편대를 이루며 주전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했다. 이날 해리 케인과 에렉센은 멀티골을 기록했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