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저탄수화물 고지방에 대해 알아본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
[뉴스핌=정상호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저탄수화물 고지방식에 대해 알아본다.
11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저탄수화물 고지방식의 모든 것'을 주제로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한다.
흔히 지방은 비만, 고혈압, 당뇨, 높은 콜레스테롤 등 각종 대사질환의 주범으로 꼽힌다. 그러나 이 지방을 섭취하면 오히려 살이 빠진다.
최근 지방에 대한 다양한 연구들이 진행되면서 줄곧 다이어트의 적인 줄만 알았던 지방의 편견을 뒤엎는 연구결과가 나타났다. 4주간 전체 식사량 중 탄수화물의 비중을 줄이는 대신 양질의 지방을 마음껏 섭취하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으로 바꾼 실험 참가자들의 체중이 4주 전보다 감량됐을 뿐 아니라 비만과 관련된 호르몬 수치도 정상 수준으로 회복됐다.
안과전문의 이영훈 씨는 원푸드 다이엍,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단식 등 살을 빼기 위해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었지만 실패했고,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으로 무려 14kg을 감량했다.
그는 탄수화물인 쌀밥은 최대한 줄이고 삼겹살이나 치즈, 달걀 등으로 삼시세끼를 해결하고 있다. 지금은 환자들에게도 이 식이요법을 적용, 약으로도 효과가 없던 환자가 식단을 바꾸자 차도를 보이기 시작했다. 이에 이영훈 씨가 추천하는 건강한 고지방 식단을 공개하고 그에 따른 부작용은 없는 지 살펴본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11일 오후 6시10분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정상호 기자(uma82@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