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동훈 기자] 경기도 평택의 중심지인 비전동에서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가 분양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대우건설은 오는 24일 수도권 남부에서 가장 활발한 개발계획이 진행 중인 평택에서 ‘평택 비전 3차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최고 27층, 11개동, 977가구 규모다. 주택형별 전용면적은 ▲73㎡A 200가구 ▲73㎡B 100가구 ▲84㎡A 397가구 ▲84㎡B 184가구 ▲97㎡ 96가구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900만원 중반이다. 중도금 무이자를 지원한다.
′평택 비전 3차 푸르지오′ 조감도 |
평택 분양 시장은 각종 대형 개발 호재로 올해도 뜨겁다. 평택은 올해 개통 예정인 수서발 신형 고속열차인 SRT 평택지제역(가칭), 삼성전자 고덕 산업단지 조성 (2017년 완공 예정), 주한미군기지 이전 (2017년 이전 예정), LG전자 산업단지 조성(2017년 완공 예정) 등 대형 개발 호재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평택 비전 3차 푸르지오가 있는 ‘용죽도시개발사업지구’는 평택시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주거지역인 비전동과 가깝다. 기존의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용죽도시개발지구에는 대우건설을 비롯해 대림산업, 현대산업개발 등 메이저 건설사들의 브랜드타운이 형성된다. 평택시의 새로운 ‘랜드마크’ 지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SRT 평택지제역(가칭)을 이용해 서울 수서까지 20분대에 접근할 수 있다. 1번, 38번 국도,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해 평택 중심부 및 외곽 지역으로 이동하기 쉽다.
주변에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평택시청 등이 있다. 안성 신세계복합쇼핑몰(2017년 예정)이 준공되면 쇼핑 환경은 더욱 좋아진다. 배다리생태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으로 여유로운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근처에 초·중·고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평택시의 대표 학군인 평택고등학교 등 명문학군이 인접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비전동 학원 밀집지역도 접근하기 편하다.
모든 가구를 4Bay(베이) 이상의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 환경이 좋다. 펜트리장, 보조주방,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실외기실의 효과적인 배치로 소음을 최소화시켰다.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등 다양한 스포츠시설을 조성한다. 입면과 옥상 조형물 특화 디자인으로 외관에서도 차별화를 꾀한다.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3번지(소사벌 택지개발지구 중심상업지역내)에 견본주택이 있다. 2018년 9월 입주 예정이다.
′평택 비전 3차 푸르지오′ 위치도 |
[뉴스핌 Newspim] 이동훈 기자 (leed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