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피파랭킹 137위 조지아에 0-1패... 유로 2016 앞두고 체면 구겼다. <사진= 스페인 축구협회> |
스페인, 피파랭킹 137위 조지아에 0-1패... 유로 2016 앞두고 체면 구겼다
[뉴스핌=김용석 기자] ‘무적함대’ 스페인이 피파랭킹 137위 조지아에 0-1 패배를 당했다.
국제축구연맹 랭킹 6위 스페인은 8일 스페인 마드리드의 헤타페의 홈구장 콜로세움 알폰소 페레스에서 열린 유로2016을 앞둔 마지막 평가전인 조지아와의 A매치에서 0-1로 패했다.
이날 스페인은 최전방에 아두리스 공격 2선에 놀리토, 바스케스르 선발 출격 시키며 전반전부터 공격을 퍼부었다. 하지만 파브레가스의 슈팅이 상대 골키퍼 선방에 막힌데 이어 알칸타라의 슛 마자 골대를 맞고 나오는 불운이 이어졌다.
이후 조지아가 골을 터트렸다. 후안 프란의 패스 미스를 조지아의 콰자이시빌리가 가로채 지가우리에게 공을 건넸다. 이 볼을 전반 40분 오크리아시빌리가 데헤아가 지킨 스페인 골문을 향해 연결, 골로 성공시켰다.
후반전 들어 스페인은 만회골을 넣으려 공격을 이어갔지만 조지아의 ‘지키기’에 막혀 결국 수포로 돌아갔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