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툰 ‘레코닝’ OST가 공개된다. |
[뉴스핌=박지원 기자] 네이버 웹툰 ‘레코닝’ OST인 ‘시간 속의 나’가 11일 공개됐다.
웹툰 ‘레코닝’은 다른 세계의 또 다른 나를 찾는 스토리로 검사와 살인자 구도의 추리수사물로 웹툰 ‘신령’으로 인기를 끌었던 이혜 작가의 작품이다. ‘2013 전설의 고향’, ‘2015 소름’ 등의 웹툰으로 화제를 모은 이혜 작가는 2016년 1월부터 ‘레코닝’을 연재 중이다.
웹툰은 그동안 일상적인 소재로 짧은 내용의 비연속적 구조를 가지고 있었지만 최근들어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활성화로 웹툰 ‘레코닝’과 같은 SF적 추리수사물 장르까지 등장하고 있다. 이에 웹툰 OST는 구독자들에게 작품의 감성을 전달하는 수단으로 시도되고 있다.
‘레코닝’ OST ‘시간 속의 나’를 부른 유하민은 2014년 싱글 데뷔곡 ‘아니라’가 웹툰 ‘시간선’ OST로 공개된 후 싱글 ‘아프고 슬퍼져도’를 통해 여성보컬 특유의 감성적인 목소리를 선보였다. 유하민은 현재 아프리카TV에서 BJ로도 활동하며 다양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11일 공개된 ‘레코닝’ OST ‘시간 속의 나’는 SBS 드라마 ‘마녀의 성’ OST ‘아픔을 주어도’, SBS ‘어머님은 내 며느리’ OST ‘눈물만’을 작곡해 큰 사랑을 받았던 미우가 작사, 작곡했다.
[뉴스핌 Newspim] 박지원 기자 (pj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