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첼시(사진) 새 감독 콘테 “팀 선수 전원과 미팅 후 프리미어리그 경쟁 벌이겠다”.<사진= 첼시 공식 홈페이지> |
[EPL] 첼시 새 감독 콘테 “팀 선수 전원과 미팅 후 프리미어리그 경쟁 벌이겠다”
[뉴스핌=김용석 기자] 첼시가 이탈리아 대표팀 감독 콘테를 감독으로 공식 발표했다.
첼시는 4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3년간 첼시 감독을 맡는다”고 전했다.
콘테 감독은 “첼시에서의 일이 아주 흥분된다. 첼시의 팀 선수 전원과 미팅를 가진 후 프리미어리그 경쟁을 벌이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첼시는 현재 승점 44점으로 프리미어리그 10위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콘테는 다른 팀으로의 이적이 점쳐지고 있는 존 테리와 코스타, 아자르 등이 첼시에 그대로 남아 있기를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콘테 감독은 존 테리의 선수 계약을 1년 더 연장하고 이후 코칭 스태프로의 역할을 맡기고 싶어한다고 현지 매체들이 전했다.
이탈리아 축구 대표팀을 맡고 있는 콘테는 오는 6월 열리는 2016년 유럽선수권대회(유로 2016)를 마치고 첼시에 합류할 예정이다.
콘테는 첼시 감독에 부임한 다섯 번째 이탈리아 감독으로 앞서 지안루카 비알리, 클라우디오 라니에리, 카를로 안첼로티, 로베르토 디마테오 등이 첼시를 이끌었다.
2006년부터 감독 생활을 시작한 콘테는 2011년 세리에 A 명문 유벤투스를 이끌고 2013~2014시즌까지 정규리그 3연패에 달성했고, 2014년 이탈리아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았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