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과르디올라 “레반도프스키·뮐러, 맨시티로 안 데려 간다” 바이에른 뮌헨과 약속. <사진= 바이에른 뮌헨 공식 홈페이지> |
[EPL] 과르디올라 “레반도프스키·뮐러, 맨시티로 안 데려 간다” 바이에른 뮌헨과 약속
[뉴스핌=김용석 기자] 맨시티행을 공식화 한 후 바이에른 뮌헨 구단측과 미묘한 갈등을 겪고 있는 과르디올라 감독이 맨시티로 가더라도 바이에른 뮌헨 선수들을 영입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잘 알려져 있다시피 과르디올라 감독은 레반도프스키와 토마스 뮐러의 열렬한 추종자인데다 맨시티 세르히오 아구에로를 대체할 스트라이커가 필요하기 때문에 과르디올라 감독이 두 바이에른 뮌헨 스타를 영입하리라는 전망이 지배적이었다.
또한 맨시티 구단과 과르디올라 감독에게 선수 영입에 관한한 무제한의 예산을 약속 했고 이적 시장에서 과르디올라 감독이 원하는 대로 맨시티를 새롭게 구축해도 좋다는 확약을 받았다.
그러나 과르디올라 감독이 두 바이에른 뮌헨 스타를 영입하지 않겠다고 약속함에 따라 다른 팀에서 대안을 찾을 수밖에 없게 됐다.
비록 이런 약속이 구속력이 있는 공식적이 계약이 아니라해도 어찌됐든 바이에른 뮌헨 구단은 맨시티에는 선수를 넘길 가능성이 극히 낮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