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V에인트호번가 21일(한국시간) 박지성의 헌정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
PSV에인트호번은 21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TV 및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스터리한 박지성(Mysterieuze Ji-Sung Park)’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박지성의 헌정영상으로 오는 31일 창단 100주년을 맞는 PSV가 구단 100년의 역사를 돌아보며 역사에 남을 위대한 선수를 소개한 100년사 레전드 시리즈 중 하나다.
공개된 영상에는 2003년부터 2005년까지 활약한 박지성의 활약이 담겨있다.
박지성과 함께 레전드로 선정된 선수는 PSV 현 감독인 필립 코쿠, 뤼트 판 얀 페네호르 오프 헤겔링크, 뤼트 판 니스텔로이, 마르크 판 봄멜 등이다. 또 피에트 기센, 미헬 발케, 호마리우, 얀 반 덴 보이크, 아르놀트 얀 브루잉크 등이다.
한편 박지성은 이날 오전 네덜란드 필립스 스타디움서 열린 2013-14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PSV에인트호번과 AC밀란 경기에서 최우수 선수에 선정됐다. 경기 후 축구 매체 '골닷컴'은 박지성에게 별 5개 만점에 4개 반을 부여하며 최우수 선수(MOM)로 선정했다. 골닷컴은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활동량과 압박을 보여줬고, 공격에서도 훌륭한 기량을 발휘했다"고 박지성 최우수 선수 선정 이유를 전했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 (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