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서영준 기자]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가 지난 1분기 매출 595억원으로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위메이드는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44억 51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4.8% 감소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594억 8000만원으로 93.1% 증가했으며 당기순익은 52억 3100만원으로 15.5% 줄었다.
위메이드의 이 같은 실적은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이 71% 증가했으 영업이익과 당기순익 모두 흑자 전환을 이뤄냈다.
미르의 전설 시리즈를 바탕으로 안정적 흐름을 보이는 온라인게임 매출과 기존 모바일 게임의 견조한 매출을 기반으로 2월부터 가시화된 윈드러너의 폭발적인 매출 증가 및 에브리타운 등 신규 매출 원이 더해져 창사 이래 가장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1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약 366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78% 수직 상승했으며 1분기 총매출 중 약 62% 비중을 차지해 핵심 매출원으로 확실히 자리잡았다.
특히, 1월말 출시해 흥행돌풍을 일으킨 윈드러너의 단 두 달간의 매출에 힘입어 고속성장을 견인했으며 에브리타운을 포함한 SNG 장르 역시 꾸준한 매출증가로 모바일 게임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2분기에 출시된 에어헌터와 날아라 팬더의 지표들이 우상향을 보이며 성과를 더하고 있으며 이후 본사의 개발력이 녹아 든 게임성 짙은 장르를 포함한 다양한 신작들이 연내 지속 출시 예정에 있어 상반기를 기점으로 급격한 수익 개선을 통해 향 후 실적전망을 더욱 밝게하고 있다.
온라인게임 역시 5월 초 비공개테스트를 통해 호평을 받은 초대형 MMORPG 이카루스가 향후 상용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여기에 당사가 퍼블리싱 권한을 확보한 로스트사가도 북미법인을 통해 현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쉽 체결도 목전에 두고 있어 온라인게임 수익 증대에 기여하고 매출 확대를 계속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위메이드는 공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글로벌 기업의 위상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이미 윈드러너를 통해 국내업체 최초로 3월 전세계 구글플레이 퍼블리셔 순위 1위 일본 모바일 양대 시장 매출 2위 등을 기록해 해외에서 고공행진을 이어오고 있으며 2분기 내 중국시장 진출 가시화를 통해 해외 시장 지배력과 그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남철 위메이드 대표이사는 "모바일 시장을 예측하고 철저히 준비했던 위메이드가 올 1분기를 시작으로 국내외에서 쾌거를 이루어 내고 있다"며 "국내 최고의 개발력과 서비스 노하우 등 성공경험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을 계속해서 주도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서영준 기자 (wind0901@newspim.com)
위메이드는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44억 51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4.8% 감소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594억 8000만원으로 93.1% 증가했으며 당기순익은 52억 3100만원으로 15.5% 줄었다.
위메이드의 이 같은 실적은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이 71% 증가했으 영업이익과 당기순익 모두 흑자 전환을 이뤄냈다.
미르의 전설 시리즈를 바탕으로 안정적 흐름을 보이는 온라인게임 매출과 기존 모바일 게임의 견조한 매출을 기반으로 2월부터 가시화된 윈드러너의 폭발적인 매출 증가 및 에브리타운 등 신규 매출 원이 더해져 창사 이래 가장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1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약 366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78% 수직 상승했으며 1분기 총매출 중 약 62% 비중을 차지해 핵심 매출원으로 확실히 자리잡았다.
특히, 1월말 출시해 흥행돌풍을 일으킨 윈드러너의 단 두 달간의 매출에 힘입어 고속성장을 견인했으며 에브리타운을 포함한 SNG 장르 역시 꾸준한 매출증가로 모바일 게임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2분기에 출시된 에어헌터와 날아라 팬더의 지표들이 우상향을 보이며 성과를 더하고 있으며 이후 본사의 개발력이 녹아 든 게임성 짙은 장르를 포함한 다양한 신작들이 연내 지속 출시 예정에 있어 상반기를 기점으로 급격한 수익 개선을 통해 향 후 실적전망을 더욱 밝게하고 있다.
온라인게임 역시 5월 초 비공개테스트를 통해 호평을 받은 초대형 MMORPG 이카루스가 향후 상용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여기에 당사가 퍼블리싱 권한을 확보한 로스트사가도 북미법인을 통해 현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쉽 체결도 목전에 두고 있어 온라인게임 수익 증대에 기여하고 매출 확대를 계속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위메이드는 공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글로벌 기업의 위상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이미 윈드러너를 통해 국내업체 최초로 3월 전세계 구글플레이 퍼블리셔 순위 1위 일본 모바일 양대 시장 매출 2위 등을 기록해 해외에서 고공행진을 이어오고 있으며 2분기 내 중국시장 진출 가시화를 통해 해외 시장 지배력과 그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남철 위메이드 대표이사는 "모바일 시장을 예측하고 철저히 준비했던 위메이드가 올 1분기를 시작으로 국내외에서 쾌거를 이루어 내고 있다"며 "국내 최고의 개발력과 서비스 노하우 등 성공경험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을 계속해서 주도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서영준 기자 (wind090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