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사건 리포트'는 AI 어시스턴트가 답한 내용으로, 퍼플렉시티 AI 모델이 적용됐습니다. 상단의 'AI MY 뉴스' 로그인을 통해 뉴스핌의 차세대 AI 콘텐츠 서비스를 활용해 보기 바랍니다.
[서울=뉴스핌] 정승원 기자 = 2025년 12월 22일 대한민국 주요 사건 뉴스입니다.

포항제철소 가스중독 사고 피해자 추가 사망
포스코 포항제철소에서 발생한 가스중독 사고로 중태에 빠져 치료를 받던 하청 노동자 1명이 숨져, 이번 사고로 인한 사망자는 2명으로 늘어났습니다. 경찰과 관계 기관은 사고 당시 안전관리 실태와 원청·하청의 책임 소재를 따져 추가 조사와 수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김해서 이웃 흉기 찔러 살인미수
경남 김해에서 만취 상태의 60대 남성이 술을 마시던 중 시비가 붙은 이웃을 흉기로 찔러 살인미수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습니다. 피해자는 크게 다쳐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으며, 경찰은 정확한 범행 경위와 A씨의 평소 갈등 여부 등을 조사 중입니다.
국방부 폭파 협박 온라인 글 수사
온라인 커뮤니티에 국방부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며 "23일 오후 6시 국방부 폭파"를 예고하는 협박 글이 올라와 경찰이 작성자 추적에 나섰습니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테러협박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사이버 수사 등을 통해 게시자를 추적하면서, 국방부 주변 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경찰 수사
통일교의 정치권 금품 제공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청 특별전담수사팀이 피의자를 포함해 현재까지 8명을 조사했다고 밝히며, 공소시효를 고려해 신속하게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통일교 측의 정치권 로비 의혹 전반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수사를 이어가겠다는 입장입니다.
origi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