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선 에피소드·장비 성장 시스템 업데이트
성장 지원·사냥·우편 이벤트 등 5주년 혜택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위메이드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4'가 서비스 5주년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미르4'는 위메이드 핵심 지식재산권(IP)인 '미르의 전설2' 세계관을 계승한 정식 후속작으로 2020년 11월 25일 국내에 정식 출시됐다. 동양 판타지 특유의 세계관과 고유한 게임성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이용자 친화적 소통과 체계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2021년 8월에는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글로벌 버전을 선보였고, 현재 전 세계 누적 회원 수 2500만명에 이르는 위메이드의 대표 타이틀로 성장했다.
![]() |
| 위메이드는 MMORPG '미르4'가 서비스 5주년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위메이드] |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미르4'에는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신기선 에피소드 9, 10장이 공개되며 칠곡산, 천혈곡 등 새로운 지역이 열렸고 관련 위업과 임무, 의뢰 콘텐츠가 확장됐다. 새로운 장비 성장 시스템 '혼원'도 도입됐다. 혼원은 마석과 흑철을 사용해 일정 조건을 만족한 장비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시스템으로 120레벨 이상 캐릭터에게 개방된다.
'미르4'는 5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12월 17일까지 실패한 합성 이력 중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해 최고 등급 합성에 재도전할 수 있는 '신룡의 축복'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룡의 축복 티켓을 추가로 얻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함께 열리며 같은 기간 경험치 획득량을 높이는 경험치 버프 혜택이 적용된다.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는 사냥 이벤트도 진행된다. 미르 대륙 전역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총총·몽몽의 달맞이 상자'를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장비 재료, 정령석, 무공서 소환권 등 아이템이 주어진다. 또한 '덕분이의 5주년 기념 연회 교환상점'에서 사냥을 통해 수집한 '연회 초대장'을 신룡의 축복 티켓과 영웅 성장 재료 등 원하는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소환권 선택상자와 전설 성장 재료를 선물하는 5주년 기념 우편 이벤트 ▲전설 청룡 조각상, 전설 정령석 소환권 등을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 2종 ▲용의 재료, 정령석, 무공서 소환권 등을 100동전에 판매하는 암시장 동전 상점 할인 행사 ▲장기 이용자를 위한 환급 이벤트 등을 통해 풍성한 5주년 혜택을 제공한다.
'미르4' 5주년 이벤트와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hl22@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