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체육대회 참석 격려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도의회는 최학범 의장이 3일 창원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체육대회에 참석해 유공자 포상과 축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남도와 대한노인회 경상남도연합회가 공동 주최·주관했으며 박완수 지사, 신희범 대한노인회 경남연합회장, 손태화 창원시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와 도내 어르신과 노인회 관계자 3000여 명이 함께했다.
![]() |
경남도의회 최학범 의장이 3일 창원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체육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경남도의회] 2025.09.03 |
최학범 의장은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모범 노인 4명에게 도의장 표창을 전하며 "어르신들이 걸어온 땀과 열정의 세월이 오늘의 대한민국과 경남 발전을 이룩한 주춧돌이 됐다"며 "도의회도 안정적인 노후와 활발한 사회참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식 기념식 이후에는 체조 경연, 한궁, 실버가요대회 등으로 구성된 실버체육대회가 이어졌다. 운동과 문화가 어우러진 자리에서 어르신들은 화합과 건강을 다지며 축제의 장을 즐겼다.
이날 도의회에서는 최 의장을 비롯해 박인 부의장, 정규헌·백수명·정쌍학·박해영·김구연·김순택·박남용·신종철·이재두·진상락 의원 등 다수의 의원이 함께 자리해 노인의 날을 축하했고 향후 경남 노인복지 수준을 더욱 끌어올리겠다는 적극적인 의정활동 의지를 밝혔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