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뉴스핌] 우승오 기자 = 용인특례시는 최고 독서 수준을 자랑하는 용인시민 눈높이를 맞추고자 올해 작가 강연회 37회를 기획해 이달부터 연다.
시는 이 가운데 상반기(3~6월) 17개 일정을 확정해 도서관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 |
용인시 도서관 상반기 연중 작가 강연회 일정. [사진=용인시] |
4일 시에 따르면 강연 일정은 3월에는 ▲26일-'나는 왜 나들보다 쉽게 지칠까' 최재훈 작가(중앙도서관 온라인) ▲29일-'인공지능과 살아남을 준비' 김태권 작가(수지도서관)다.
4월에는 ▲8일-'우리 아이를 위한 입시지도' 심정섭 작가(상현도서관) ▲12일-'문해력이 자라는 도서관' 고재권 작가(기흥도서관) ▲19일-'회색인간' 김동식 작가(죽전도서관) ▲22일-'고민이 고민입니다' 하지현 작가(흥덕도서관) ▲26일-'식물학자의 숲속일기' 신혜우 작가(남사도서관)가 강연자로 나선다.
5월에는 ▲12일-'스토리텔링 우동이즘의 잘 팔리는 웹툰·웹소설 이야기 만들기' 이동운 작가(모현도서관 온라인) ▲13일-'영어 질문 독서법' 문효정 작가(성복도서관) ▲14일-'의사 노빈손과 위기 일발 응급의료센터' 곽경훈 작가(청덕도서관) ▲28일-'미술 경험치를 쌓는 중입니다' 김수정 작가(영덕도서관) 강연회를 준비했다.
6월에는 ▲5일-'우리에게 남은 시간, 인류세' 최평순 작가(서농도서관 온라인) ▲10일-'우리 아이 기질 맞춤 양육 메뉴얼' 정가은 작가(동백도서관 온라인) ▲14일-'아트인문학 여행' 김태진 작가(동천도서관) ▲18일-'교양 고전 독서 두 번째' 노명우 작가(포곡도서관)가 강연을 한다.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을 위해 노인복지관, 요양병원과 연계한 '작가들이 간다' 프로그램도 운영할 방침이다.
강연회 참여를 원하면 각 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 신청 메뉴에서 접수 일정에 맞춰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 소식 메뉴에서 확인하면 된다.
seungo215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