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한국폴리텍Ⅳ대학은 4일 가람관 소회의실에서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주관 제8회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장려상을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청주캠퍼스의 재학생들에게 시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에는 본교 최상용 학생처장을 포함한 교직원과 대전캠퍼스 메타버스콘텐츠과 권혁준 교수, 인공지능과 한익섭 교수, 청주캠퍼스 메카트로닉스과 김지언 교수 등이 참여했다.
제8회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장려상을 받고 있는 모습. [사진=한국폴리텍Ⅳ대학] 2024.12.04 gyun507@newspim.com |
경진대회 장려상은 6개 팀(총 21명)이 수상했다. 4개 팀은 대전캠퍼스 메타버스콘텐츠과(학과장 권혁준) 메타캐쳐팀(메타버스 기반 버츄얼 아이돌 개발), 이터널 이스케이프팀(메타버스 기반 VR 방탈출 게임 개발)과 인공지능과(학과장 한익섭) 마이마팀(말 관리 통합 플랫폼 '마이마'), 세이프가드팀(복약 관리 종합 솔루션 '복약수호자')이다.
또한 2개 팀은 청주캠퍼스 메카트로닉스과(학과장 박상배)의 ZERO팀(자율주행기술을 적용한 다 객체 로봇 협업 물류 이송), 청주폴리드림팀(IoT 기반 스마트 안전램프)이다.
최상용 학생처장은 "창의적인 사고와 도전적 정신으로 장려상을 수상한 대전캠퍼스와 청주캠퍼스 재학생들을 축하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내 벤처창업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병채 학장직무대리는 "매년 개최하고 있는 벤처창업 아이템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라며 "미래 산업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 넣는 창업 의지를 독려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맞춤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