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KCC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건설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홈페이지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웹어워드 코리아 2024 건설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KCC 홈페이지 이미지 [사진=KCC] |
'웹어워드 코리아'는 현재 운영 중인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대표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다. 평가위원단은 웹사이트의 디자인, 사용자환경(User Interface, 이하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심사해 우수 사례를 선정한다.
KCC가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지난 7월 정보 검색에 최적화된 구성과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 및 콘텐츠로 홈페이지를 리뉴얼함에 따라 고객 중심의 정보 접근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KCC는 리뉴얼을 통해 홈페이지 내(內) 통합 정보 센터를 구축하고 고도화된 검색 엔진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에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블랙&화이트 기반의 세련된 디자인, 비정형 레이아웃, 창의적인 모션 효과를 적용해 시각적 생동감과 가독성을 높였다. 감각적인 이미지와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더욱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e-카탈로그 형식으로 제품 정보를 제공해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홈페이지 방문자와 고객의 편의, 활용도를 획기적으로 높였다.
이에 기존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KCC 홈페이지는 웹어워드 전체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비주얼디자인과 UI디자인 측면에서 독창성·차별성·직관성·사용편의성 등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KCC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KCC가 지속적으로 힘을 쏟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으로 고객 중심의 정보 접근성을 혁신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정보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