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뉴스핌] 정종일 기자 = 경기도 여주시가 청소년들의 행복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건립한 청소년 휴카페 '머묾 '2호점이 2024년 공공건축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 여주시가 청소년들의 행복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건립한 청소년 휴카페 '머묾 '2호점이 2024년 공공건축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여주시] |
이번 수상은 공간의 기능성과 디자인 및 지역 청소년들의 수요와 성향을 행정기관이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기획 단계부터 지역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최적의 설계와 운영 방안을 도입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을 이어왔으며 매월 특별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청소년들의 요구를 충실히 반영한 공간 혁신 사례가 되고 있다.
또 청소년 휴카페는 지역 청소년들이 학업과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다양한 활동공간으로 조성되어 독창적인 설계와 함께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심사위원단은 "여주시 청소년휴카페가 단순한 시설을 넘어 청소년들의 일상에 긍정적 변화를 가져다주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며 "발주기관의 혁신적 접근과 실행력은 이 프로젝트가 공공건축의 모범 사례"라고 평가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이번 수상은 적극적 행정과 지역사회의 협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공간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observer00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