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자동화 솔루션 '킵그로우' 운영, 3만여 고객사 보유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유니드컴즈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4 중소기업 기술 혁신 개발사업 시장 대응형(서울 지역 특화 R&D)' 과제에 선정돼 기술 연구 개발을 위한 추가 자금을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
유니드컴즈는 이커머스 사업자 대상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킵그로우'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패션, 뷰티·주얼리, 가구·생활, 식품·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3만여 이커머스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지난 2022년 네이버 D2SF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 유니드컴즈는 네이버 커머스 솔루션 마켓에서 7개 솔루션을 서비스하며 전년 대비 250% 이상의 고객사 증가율을 기록했다.
유니드컴즈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4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사업 시장대응형(서울지역 특화R&D)' 과제에 선정돼 기술 연구개발을 위한 추가 자금을 확보했다. [사진=유니드컴즈] |
유니드컴즈는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텍스트, 이미지 등을 조합한 멀티모달 기반의 마케팅 자동화 기술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최적의 마케팅 캠페인 시나리오를 추론하고 관련 작업을 자동으로 실행하는 AI 에이전트 기술을 개발한다.
전구원 유니드컴즈 개발 이사는 "이커머스 셀러, 특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SME의 광고·마케팅 운영을 자동화해 매출 상승 효과를 견인할 것"이라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