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상금 300만 달러... 48개 팀 참가
말레이시아서 리그 진행 후 영국서 그랜드 파이널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크래프톤은 30일 자사가 운영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최상위 국제 e스포츠 대회 '20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PMGC)'이 오는 31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48개 팀이 참가해 총상금 300만 달러(약 41억 4천만 원)를 두고 경쟁을 펼친다. 대회는 리그와 그랜드 파이널로 나눠 진행된다.
리그는 이달 31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다. 48개 팀이 3개 그룹으로 나뉘어 경기를 치르며, 각 그룹 상위 3개 팀은 그랜드 파이널에 직행한다.
크래프톤이 운영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최상위 국제 e스포츠 대회 '20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PMGC)'이 오는 31일 개막한다. [사진=크래프톤] |
그랜드 파이널은 오는 12월 6일부터 8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다. 리그를 통과한 15개 팀과 개최국 초청팀 1개 팀 등 총 16개 팀이 3일간 18개 매치를 통해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한국에서는 디알엑스(DRX), 디플러스 기아, 미래엔세종 등 3개 팀이 출전한다. 디알엑스는 국내 프로 대회 우승, 디플러스 기아는 PMGC 포인트 2위, 미래엔세종은 한일전 대회 우승을 통해 출전권을 획득했다.
디알엑스와 미래엔세종은 올해 월드컵 우승팀이자 파워랭킹 1위인 알파 세븐 e스포츠와 함께 옐로우 그룹에 속했다. 디플러스 기아가 속한 그린 그룹에는 파워랭킹 10위권 팀 4개가 포함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한편, 이번 대회는 한국 시간 기준 오후 8시(리그)와 오후 9시(그랜드 파이널)부터 시작되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공식 유튜브와 틱톡, 네이버 e스포츠에서 중계된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