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쿠쿠홈시스가 소비자 니즈를 정확히 간파한 무선 청소기 신제품을 연달아 내놓으며 매출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쿠쿠홈시스 핸디 청소기 파워클론 미니 연장관+흡입헤드(제품명: CVC-EH10NWM) [사진=쿠쿠홈시스] |
쿠쿠는 2020년 브랜드 첫 무선 청소기 출시를 시작으로 꾸준히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제품군을 선보여 왔다. 물걸레가 탑재된 무선 청소기와 파워클론 슬림 청소기, 연장관을 추가한 핸디 청소기 등 프리미엄부터 일반형에 이르기까지 기능과 용도에 따라 소비자의 편리하고 효율적인 청소를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경량화에도 강력한 성능을 놓치지 않은 무선 청소기 라인이 큰 인기를 끌며, 2024년 1월부터 8월까지 쿠쿠홈시스 전체 청소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1% 성장했다.
올 7월 출시된 파워클론 슬림(제품명: CVC-G810NW)은 더욱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성능으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켰다는 호평을 받으며 한 달 만에 판매가 170% 뛰어 올랐다. 신제품은 기존 모델 대비 30% 무게를 줄여 연장관과 브러시 롤러를 본체에 모두 결합해도 총무게가 1.85kg에 불과, 장롱 위나 커튼 봉처럼 높은 곳도 한 손으로 거뜬하게 청소할 수 있다. 300W의 모터는 큰 오염 물질부터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미세 먼지까지 놓치지 않고 흡입한다. 또한 융 브러시 내부는 스크래퍼 구조로 제작돼 머리카락이나 반려동물 털의 엉킴을 최소화했으며 카펫과 패브릭의 먼지와 이물질을 깔끔하게 제거한다.
520g의 초경량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핸디 청소기는 4월 출시 이후 8월까지 매월 평균 약 40% 이상 판매량이 늘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파워클론 미니(제품명: CVC-EH10NWM)는 150W BLDC 모터에서 나오는 최대 17000Pa의 강력한 흡입력을 통해 무거운 이물질부터 청소가 어려운 소파 틈, 차량용 매트 위 먼지까지 남김없이 제거한다. 흡입력을 최대로 높이기 위해 직선 유로를 갖췄으며 와이드 흡입구를 통해 큰 이물질도 문제없이 청소한다. 500ml 생수 1통보다 가벼운 520g으로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부담이 적다.
이 외에도 쿠쿠 파워클론 물걸레 진공 무선 청소기(모델명: CVC-AME1410UG)는 BLDC 모터를 통해 입자가 큰 오염물질부터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미세한 생활 먼지까지 놓치지 않고 흡입한다. 물걸레 진공 무선청소기는 듀얼 클린 물걸레 브러시를 장착해 물걸레에 자동으로 물을 공급하며, 물양은 3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특별한 브러시 구조로 남은 먼지를 한 번 더 쓸어 주어 깔끔한 뒷정리가 가능하고 물걸레는 높은 극세사 비율로 청소 능력을 한층 끌어올렸다. 또한 물걸레 모터 1개로 2개의 물걸레를 균형 있게 구동해 제품이 노후화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조향성 문제를 방지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이동성이 편한 무선 청소기에 가벼운 무게와 우수한 흡입력을 더한 제품을 선보이며 청소기 부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다양한 기능과 성능의 제품을 개발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