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2024년 DMZ 평화걷기 및 마라톤 대회'(10.5-6/파주시 임진각 일원)와 평화누리 캠핑장을 연계한 특별 할인 숙박예약 상품을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판매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2024 DMZ 마라톤 포스터. [사진=경기관광공사] |
공사에 따르면 이번 상품은 DMZ 스포츠 기간인 10월 5~7일 사이 1박 혹은 2박 중 선택할 수 있다. 오토캠핑과 함께 카라반, 글램핑, 타프존 등 다양한 숙박 유형을 마련해 캠핑 장비가 없는 참가자도 손쉽게 캠핑을 경험할 수 있다.
캠핑장 예약 신청은 'DMZ 스포츠(걷기&마라톤)' 행사 2인 이상 참가자에 한해 DMZ 스포츠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모집 인원이 제한돼 있어 선착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특히, 이번 상품의 가장 큰 혜택은 캠핑장 30% 할인이다. 평화누리 캠핑장은 국내 캠핑장 네비게이션 검색 순위 2위(2023년 티맵 기준)를 기록한 인기 캠핑장인 만큼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면 평소 예매가 힘든 캠핑장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캠핑은 물론 버스킹 공연, 경품추첨, DMZ OPEN 도슨트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DMZ 평화 걷기'는 10월 5일 파주 임진각 일원에서 개최하며, 민간인 통제구역인 임진강변 생태탐방로를 걸으며 AR스탬프 투어, 다양한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행사다. 하프 코스와 10km 구간으로 나눠 진행되는 'DMZ 평화 마라톤'은 10월 6일 임진각을 출발해 통일대교를 넘어 민간인 통제구역을 거쳐 다시 임진각으로 돌아오는 코스를 달리게 된다.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DMZ 스포츠와 캠핑 연계 상품은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혜택과 추억을 선사하고자 마련했다"며 "가족·연인·친구들과 DMZ 일원을 걷고 달린 뒤 캠핑까지 한다면 그 어느때보다 뜻깊은 하루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