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구축, 마케팅 교육 성과 보고회 개최
[강진=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강진군은 오감통 전남음악창작소에서 'e커머스 키움 패키지 교육 성과 보고회'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진행된 e커머스 교육의 결과를 공유하고, 교육생들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키움패키지. [사진=강진] 2024.08.12 ej7648@newspim.com |
이날 보고회에는 교육생과 온라인 쇼핑몰 전문업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교육생들이 구축한 온라인 쇼핑몰 시연, 성공 사례 발표, 상품 전시 및 강진군의 향후 계획 발표로 구성됐다.
e커머스 교육은 사업자등록부터 온라인 쇼핑몰 개설, 판매, 마케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과정이다.
수료생 8명 전원이 전자상거래수출마스터와 GA(Google Analytics) 자격증을 취득했다.
교육을 통해 습득한 이론과 실습을 바탕으로 수료생들은 성공적인 온라인 창업을 이뤘다.
특히 김강석 교육생의 '공영농수산'은 매출이 250% 증가하며 교육 효과를 입증했다. 또 다른 교육생은 3분기 매출 목표를 세우고 온라인 판매에서 성과를 올렸다.
강진원 군수는 "강진군에는 디지털창업 교육뿐 아니라 빈집 등 다양한 귀농, 귀촌 정책이 체계적으로 준비돼 있다"며 "군 정책의 성공적인 결과를 믿고, 적극적으로 문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후속 창업 프로그램 방향성을 설정하고, 8월 중 교육생을 모집해 하반기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