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APEC기후센터는 25일 오전 10시 30분 APCC 2층 중회의실에서 부산 해운대 센텀지구 내 16개 기관이 참여하는 센텀지구 유관기관 ESG 협의체 '으쓱(ESG)'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SG 경영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윤리경영(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환경보호에 앞장서며,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경영 활동이다.
협약식에는 APEC기후센터를 비롯해 게임물관리위원회, 벡스코,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산업과학혁신원, 부산영상위원회,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시청자미디어재단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영상물등급위원회 등이 참여했다.
[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APEC기후센터 등 16개 기관들이 25일 오전 10시 30분 APCC 2층 중회의실에서 ESG 협의체 '으쓱(ESG)'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4.07.25 |
영화의 전당, 영화진흥위원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동부지부, KOICA 부산사무소, 한국언론진흥재단 부산지사,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함께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센텀지구 내 16개 기관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기후위기에 공동으로 대응하고, ESG 경영 실천에 필요한 유기적인 협조체제의 구축을 통해 상호 정책을 공유·연계함으로써 지역상생 및 동반성장에 기여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관들은 ▲센텀지구 유관기관 ESG 협의체 '으쓱' 운영 ▲친환경·ESG 경영 공동 실천 ▲지속가능한 ESG 경영 본보기·사례 공유 ▲지역상생 발전을 위한 공동모금 조성 ▲지역주민 소통 및 참여 강화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필요한 협력 과제의 공동 발굴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APCC 신도식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상호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ESG 경영 활동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APCC도 기관의 특성화된 장점을 살린 사회적 책임경영과 사회공헌 활동의 수행을 통해 지역사회의 공공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큰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