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뉴스핌] 이형섭 기자 =강원 양양군이 올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정했다.
3일 군에 따르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을 위해 지난 6월 ▲주민 체감도 ▲적극성 ▲창의성·전문성, ▲중요도·난이도 ▲우수사례 공유·확산가능성 등 공무원들에 대한 적극행정 실적을 평가한 후,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난달 29일 최종 5명을 선발했다.
[양양=뉴스핌] 이형섭 기자 = 양양군청. 2024.01.22 onemoregive@newspim.com |
최우수 사례 1건은 산림녹지과 최문수 주무관의 ▲남대천 조경 업무 적극 추진 및 양대 체전 대비 주요 지점 조경 조성이다.
이 사업은 남대천 및 주요도로변 녹지대 관리를 위해 휴일 없이 직접 발로 뛰는 현장 작업지도를 실시해 지역에 어울리고 주민들이 만족하는 쾌적한 경관을 조성했으며 도민체전 및 도장애인생활체전 개최를 위해 행사장 및 시가지 주요 지점에 꽃탑과 화분 등을 설치해 대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도시 미관을 개선한 것이 높게 평가됐다.
우수 사례 1건은 교육체육과 윤석기 주무관의 ▲공공체육시설 확충 및 개보수에 따른 원활한 대회 개최 도모, 사이클경기장 에어돔 공모사업이다.
이 사업은 사이클경기장 및 종합운동장 개보수 시, 육상연맹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보완사항에 대해 즉각 조치함으로써 체육인들과 주민들이 만족하는 경기장 시설 관리에 노력했을 뿐아니라 사이클경기를 날씨와 관계없이 치를 수 있도록 사이클경기장(벨로드롬) 에어돔 공모사업에 선정된 것이 높게 평가됐다.
장려 사례 3건은 상하수도사업소 유재성 주무관의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적극 추진과 경제에너지과 이원미 주무관의 ▲양양전통시장 인정구역 확대 및 골목형 상점가 신청요건 완화, 도시계획과 진완수 주무관의 ▲양양군 주요 사업을 위한 군관리계획(변경)결정 업무 추진 등이 선정됐다.
군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들에게 성과상여금 가점과 특별휴가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관련 사례를 전 직원에 전파해 공공의 이익을 위한 적극행정을 장려할 방침이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