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는 21일 웨스틴조선 부산에서 '2024 부산 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중소기업과 함께, 세계로 미래로'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정부·부산시 관계자, 국회의원, 중소기업 지원기관·단체장,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 중소기업 유공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 주관으로 21일 웨스틴조선 부산에서 열린 2024 부산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2024.06.22 |
모범중소기업인, 모범근로자, 육성공로자에게 금탑산업훈장, 철탑산업훈장, 국무총리 표창 등 총 36점의 포상을 수여했다. 올해도 금탑산업훈장의 영예는 2023년도 매출액 1125억원을 달성한 벤처천억기업인 선보공업㈜ 최금식 대표이사가 안았다.
최금식 대표이사는 세계 최초로 '선박 모듈 유니트' 개념을 도입해 공정 단순화를 통해 조선업계의 혁신적인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비영리공익법인을 설립해 빈곤국가 학교설립과 국내 저소득층 대상 장학사업을 추진해 국내외 교육 소외계층을 지원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철탑산업훈장은 2023년도 매출액 787억원을 달성한 ㈜코엔텍 이민석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이민석 대표이사는 국내 최대 산업폐기물 소각전문시설을 운영하면서 폐기물 소각 시 발생하는 소각열 에너지로 스팀 생산 및 인근 기업 공급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과 국가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활동과 지역사회 공헌에도 힘쓰고 있다.
김한식 부산중기청장은 "신냉전에 따른 보호무역주의와 국제 공급망 재편, 고금리 등 비용상승에 따른 대내외 경영환경이 급변하며 중소기업 등은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며 "중소벤처기업 해외진출 협의체를 구성함으로써, 글로벌 진출 과정에서 겪고 있는 다양한 애로사항을 맞춤형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