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상봉 제3-2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서울=뉴스핌] 이동훈 기자 = HJ중공업 건설부문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용산~상봉) 제3-2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의 낙찰자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GTX B노선은 인천 송도와 남양주 마석을 연결하는 총 길이 82.8km의 구간이다. 예정 정차역은 총 14개로 재정구간과 민자구간으로 구분된다. HJ중공업은 재정구간 중 중랑구 상봉동에서 신내동까지 제3-2공구를 시공한다. 공사기간은 68개월이고, 공사금액은 3319억원이다. HJ중공업의 지분율은 70%다.
GTX B노선(용산~상봉) 제3-2공구 위치도 |
올해 들어 5월 말 기준 수주액 1조원을 돌파해 작년 동기 대비 2배 이상의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달 말 설계평가 1위에 오르면서 이달 중 수주가 유력한 새만금 공항 공사까지 확보할 경우 상반기 수주액은 1조5000억원에 육박할 전망이다.
올해 HJ중공업은 울산기력 4·5·6호기 해체공사를 시작으로 ▲남양주 양정역세권 도시개발사업 ▲통일로 우회도로 ▲수서~광주 복선전철 제3공구 ▲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 명지지구 2단계 2공구 등을 수주했다.
회사 관계자는 "건설경기 불황에도 전문 분야의 강점을 살려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있다"며 "올해 지속되고 있는 수주 기세를 이어가 내실 있는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leed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