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aS 전환·속도 개선 등 인프라·기능·서비스 전반 개선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NHN커머스가 국내 대표 이커머스 구축 솔루션 '고도몰'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고도몰은 국내외 쇼핑몰 사업자와 기업을 위한 쇼핑몰 구축 솔루션이다. 1인 기업부터 중대형 비즈니스까지 최적화된 쇼핑몰을 오픈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운영 환경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쇼핑몰 오픈 후에도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을 쉽게 추가하고, 성장 규모에 맞춰 탄력적으로 확장할 수 있다.
NHN커머스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온라인 비즈니스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인프라와 기능, 서비스 전반에 걸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NHN커머스] |
우선 인프라 측면에서는 온프레미스 방식에서 SaaS 형태로 서비스 환경을 개선해 전반적인 성능을 높이고 보안과 비용 효율을 개선했다. 특히 관리자 페이지의 데이터 조회 및 처리 속도가 빨라져 주문량이 많은 중대형 쇼핑몰의 사용 효율이 크게 높아졌다. 아울러 최신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보안도 강화했다.
기능적으로는 간편 로그인과 공급사 관리, 사은품 관리, 프로모션 등 이용 빈도가 높은 부가 서비스를 내재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쇼핑몰 개설을 위한 고객 접근성을 개선하고자 신청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샘플 데이터 세팅으로 테스트 편의성을 강화했다. 하나의 계정으로 NHN커머스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내역 관리도 쉬워졌다.
아울러 타 솔루션에서 고도몰로 이전을 희망하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전담 인력이 이전 작업을 지원하는 '이전센터'를 열었다. 전문 상담 조직 '해드림' 서비스와 더불어 '튜닝센터'도 신설해 관련 작업을 보다 전문적으로 분석하고 처리한다. 이 외에도 클래스와 가이드, 1대1 문의 등 단계별 안내 창구를 마련해 사용자 친화적인 지원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운영 중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신속히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NHN커머스 측은 "기업의 비즈니스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도몰을 대대적으로 업데이트했다"며, "앞으로 이커머스 플랫폼 사업에 주력하며 컴포저블 커머스로의 확장을 통해 기업이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