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월 유아~미취학 아동 대상
[여수=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여수시 공공형 실내놀이터가 오는 29일부터 5월 10일까지 2주간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사전 체험 기간을 갖고 오는 5월 11일 본격 운영된다.
26일 시에 따르면 공공형 실내놀이터는 화양면 구 나진초등학교 용창분교 폐교 교실을 활용해 센서놀이터인 인터렉티브존, 교구나 역할놀이를 할 수 있는 조물조물놀이존, 볼풀, 로프오르기, 정글짐 등이 있는 우당탕탕놀이존으로 구성됐다.
'공공형 실내놀이터' 5월 11일 본격 운영 [사진=여수시] 2024.04.26 ojg2340@newspim.com |
또 청결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친환경소재의 놀이기구를 설치했다. 쾌적한 놀이 환경을 위해 공기청정기·제습기 등도 갖췄다.
이용 대상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12개월 유아부터 미취학 아동이다. 시는 이번 사전 체험기간을 거친 후 오는 5월 11일 본격 개관한다. 5월 1일 여수시 OK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정기명 시장은 "우리 아이들이 실내형 놀이터에서 계절과 기후변화 등 외부환경과 상관없이 자유롭고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길 바란다"며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 도시 여수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