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속 작은 축제' 프로그램...내달 14일까지 이메일 접수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이 올해 세종축제에 선보일 시민기획 프로그램을 내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세종축제 시민기획 프로그램 공모 홍보 이미지.[사진=세종시문화관광재단] 2024.04.18 goongeen@newspim.com |
재단은 시민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축제 속 작은 축제'라는 이름으로 시민들의 제안을 받아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축제 테마인 '한글(세종대왕)·과학(장영실)·음악(박연)'을 활용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면 된다.
지난 2022년에는 '조치원 설화를 바탕으로 한 '낮도깨비 미션게임'과 한글과 함께 뛰는 '친환경 바닥 놀이터' 등 8건을, 지난해에는 이응다리에서 한 '훈민정음 냥냥사건' 등 11건을 진행 한 바 있다.
올해 공모유형은 두 가지로 연령과 대상이 특화된 프로그램을 기획자가 운영하는 실행형과 300명 이상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기획형이다.
재단은 10개(실행형 8개, 기획형 2개)를 선정해 각각 300만원과 50만원의 지원금과 함께 프로그램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전문가 멘토링을 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세종축제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재단은 오는 10월로 예정된 '세종축제'를 시민과 함께 만들기 위해 '시민축제단'과 '세종프렌즈'를 운영하고 관내 3개 대학과도 협력방안을 협의 중에 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