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캐리버스가 28일, 웹3 메타버스 플랫폼 '캐리버스'의 글로벌 그랜드 오픈을 공식 발표했다.
캐리버스는 지난해 8월 17일 아시아 1서버 오픈을 시작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왔다. 지난 2023년 11월 인도 오픈 당시 하루 방문자(DAU) 1만 명을 돌파했으며, 현재는 태국과 남미 등까지 서비스 지역을 넓혀 3만 명 이상의 DAU를 유지하고 있다. 태국 플레이스토어 랭킹에서는 전체 19위, 캐주얼 게임 부문 5위를 기록 중이며, 누적 다운로드 수는 50만을 넘어섰다.
캐리버스는 글로벌 오픈에 앞서 대규모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출석 이벤트와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으며, 핵심 콘텐츠인 낚시도 자동 낚시 도입과 게이지 난이도 조절 등을 통해 개선됐다. 다음달 1일에는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낚시 대회와 커뮤니티를 통한 2000달러 상당의 에어드롭 이벤트도 실시할 계획이다.
[사진=캐리버스] |
데이비드 윤 캐리버스 대표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유저 유입과 함께 게임 지표 상승이 예상된다"며, "지갑 생성과 거버넌스 토큰인 $CVTX 전환 등 온체인 데이터 증가, $CVTX로 교환 가능한 특수 재화 셀럽의 소각 증대 등으로 건전한 에코시스템이 조성되고 있다"고 밝혔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