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설계사가 맞춤형 상담 무료 지원
[파주=뉴스핌] 최환금 기자 = 파주시는 소상공인의 에너지 요금 절감을 위한 '소상공인 든든 에너지 위즈'를 10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소상공인 든든 에너지 위즈'는 파주시 관내 소상공인 사업장의 에너지 이용 상황을 조사하여 맞춤형으로 에너지 비용 절감 방법을 안내하여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여주는 사업이다.
파주시는 소상공인 에너지 절감을 위한 '에너지 위즈'를 실시한다. [사진=파주시] 2024.03.11 atbodo@newspim.com |
파주시에서 선발한 에너지 설계사 4인은 소상공인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전기, 가스 등의 에너지 소비 상황을 확인하고 각 사업장에 맞는 에너지 비용 절감 방법을 알려준다.
이후 계약전력 조정, 대기전력 차단, 조명기기 교체 등과 같은 구체적인 에너지 절감 방법과 기대효과 등이 담긴 보고서를 제공한다.
사업은 금촌 권역 소상공인 사업장부터 시작하며 금촌 외 지역은 추후 신청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사업 담당자에게 전화나 이메일(inbj1106@korea.kr)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시 관계자는 "소상공인들이 본인의 사업장에서 새어나가는 숨은 전기요금을 찾아낼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