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 김제시는 내달부터 매월 첫째주 월요일 김제 신중년 일자리지원센터에서 일자리 매칭데이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일자리 매칭데이는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고 지역 생활권 내의 구인·구직 매칭 서비스 제공으로 기업의 인력난과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다.
김제시 일자리매칭데이 안내[사진=김제시]2024.02.28 gojongwin@newspim.com |
시는 일자리 매칭데이를 통해 구직자에게는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구인기업에게는 현장 면접 장소 제공 및 채용 대행 서비스를 지원한다.
오는 3월4일 행사에는 자동차 제품 제조 기업인 ㈜대송이 품질, 생산, 물류, 설비보전 등 4개의 직종에서 2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신중년 일자리지원센터 (063-540-4370) 또는 김제시 경제진흥과 (063-540-3122)로 문의하면된다.
시는 매월 행사를 통해 구직의 기회를 얻지 못한 시민들에게 취업 알선 및 상담을 제공하고, 인재를 채용하지 못한 기업 또한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앞으로도 급변하는 고용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과 채용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ojongw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