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의회는 15일 제33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고 기획예산담당관, 동해시 시설관리공단, 무릉사업단, 홍보감사담당관 등 총 4개 부서에 대한 2024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청취했다.
안성준 의원은 "기회발전특구(ODZ) 지정은 방향 설정을 명확히해 계획성 있고 철저한 업무 추진을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제337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사진=동해시의회] 2024.02.15 onemoregive@newspim.com |
이창수 의원은 올해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사용 계획에 대해 질의하고 "국가 및 지방 경제를 고려하여 신속한 재정 운용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최이순 의원은 "각종 위원회 개최시 서면 심의는 지양하고 의견 개진과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대면 심의 위주로 추진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김향정 의원은 "지난 시정질문에서 언급했듯 시설관리공단 공무직의 각종 수당 등 처우가 부족한 실정"이라면서 "망상리조트 종사자들의 잦은 이직 방지를 위한 현실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동수 의원은 "시설관리공단 운영 체육시설의 장애인 이용료 할인 체계에 대한 형평성을 보완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귀희 의원은 국ㆍ도비 예산확보를 위한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대응을 주문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