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펄어비스는 19일, 자사 인기 게임 '검은사막'의 신규 클래스 '스칼라'에 대한 테마 음악 'GRAVITY'를 전 세계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했다고 밝혔다.
'GRAVITY'는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유튜브 뮤직, 멜론, 벅스 등 다양한 음원 플랫폼을 통해 접할 수 있으며, 기본 버전과 함께 '인스트루멘탈' 버전, '드럼앤베이스 리믹스' 버전 등 총 3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검은사막의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이 테마 음악은 검은사막 클래스 중 처음으로 시도된 음악 프로젝트이다. 이 곡은 '스칼라'라는 학자 캐릭터의 지혜와 긍정적인 용기를 음악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펄어비스가 자사 인기 게임 '검은사막'의 신규 클래스 '스칼라'에 대한 테마 음악 'GRAVITY'를 전 세계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했다. [사진=펄어비스] |
이 음악은 펄어비스 오디오실의 김지윤 작곡가가 '발레노스' 음악 테마와 '스칼라'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직접 작사, 작곡했으며, 오동준 공동 편곡가가 참여했다.
'스칼라'의 기술 콤보 영상에서 'GRAVITY'의 일부를 사전 공개한 바 있는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 채널은 높은 관심을 받았다.
펄어비스는 모험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향후에도 다양한 테마 음악을 시도할 계획이다.
펄어비스의 게임 OST는 유튜브 '펄어비스뮤직(PEARL ABYSS MUSIC)' 채널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