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게임 최적화 블록체인 오아시스 게임즈(Oasys Games)는 오아시스 네트워크에 구축된 다양한 게임과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을 세계 최대 디앱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댑레이더에 등재했다고 15일 발표했다.
댑레이더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디지털 자산, NFT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업체로 오아시스의 다양한 디앱과 게임 데이터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오아시스 관련 데이터를 쉽게 검색하고, 순위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체적으로는 오아시의 메인 체인 (Hub-Layer)과 오아시스의 7개의 레이어2 체인(Verse)을 지원한다.
지난 11일 게임 카테고리의 UAW (고유 활성 지갑 수) 순위에서 무려 다섯 개의 오아시스 게임이 30위권에 진출하였으며, 이 중 오아시스의 P2E 게임인 체인 콜로세움 피닉스와 오아시스초이스가 상위 10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주목받았다.
오아시스디렉터 모리야마 다이키 (Daiki Moriyama)는 이에 대해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디앱 검색 플랫폼인 댑레이더에 우리의 게임과 디앱이 추가되어 무척 기쁘며, 댑레이더의 광범위한 영향력과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더 많은 게이머와 블록체인 애호가가 오아시스가 제공하는 독특한 경험을 발견하고 참여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오아시스 게임과 디앱의 댑레이더 등재는 오아시스가 블록체인 게임 산업을 혁신하기 위한 여정의 한 걸음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댑레이더의 영향력을 기반으로 오아시스 게임즈가 더 많은 유저를 확보하고 게임 디앱 분야의 선두 주자로서의 위치를 공고히할 것으로 예상된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