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한국기원은 어린이 바둑보급 및 인성교육을 위해 기획·제작한 바둑 인성교육 애니메이션 '마음 가꾸기'가 출시됐다고 8일 밝혔다.
바둑인성교육 애니메이션 '마음 가꾸기'. [사진= 한국기원] |
'마음 가꾸기'는 바둑을 통한 아이들의 인성교육을 위해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상이다. '초등 창의인성 바둑 교과서' 1-2권에 삽입된 12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으며, 각 에피소드에서는 '함께 생각해봐요' 페이지를 통해 생각해 볼 문제를 제시해 학교 수업에서 교사와 아이들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소통과 공감을 나눌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양재호 한국기원 사무총장은 "바둑 한판을 두는 과정 자체가 종합적인 인성교육의 메커니즘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들이 바둑을 배우며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인재들로 성장해 나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콘텐츠를 보급하게 됐다"며 "한국기원은 앞으로도 질 높은 바둑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국내 아이들에게 바둑을 가르칠 수 있는 환경 조성하고, 세계 전반에 걸쳐 바둑이 보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기원은 '초등 창의인성 바둑교과서', '렛츠고 바둑스쿨', '마음 가꾸기' 등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초등학교 정규교과과정인 '창의적 체험 활동' 시간에 '창의인성 바둑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