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상공회의소는 3일 동해시 천곡동 현진관광호텔에서 2024년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김규태 동해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심규언 동해시장, 이동호 동해시의회 의장 등 지역 단체장들이 2024년 갑진년 새해를 열고 있다.2024.01.03 onemoregive@newspim.com |
이날 신년인사회는 김규태 동해상의회장, 심규언 동해시장, 이동호 동해시의회의장을 비롯한 동해시의회 의원과 최재석·김기하 강원도의원, 이철희 동해경찰서장, 유충근 동해해양경찰서장, 김동기 동해소방서장, 전주완 동해향교 전교, 이재영 동해해수청장, 심영섭 강원경제자유구역청장, 우용철 동해시번영회장, 지역내 정·재계 원로 및 현역, 교육·국방·행정관계자 및 시민 300여명이 참석했다.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김규태 동해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심규언 동해시장, 이동호 동해시의회 의장 등 지역 단체장들이 2024년 갑진년 새해를 힘차게 열어가는 축배를 나누고 있다.2024.01.03 onemoregive@newspim.com |
김규태 동해상의 회장은 "지난해 동해시는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서 우리 지역의 새로운 미래를 열게 됐다"면서 "동해상의는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는 물론 동해신항개발 등 동해 경제의 미래를 개척해 가는 모든 사업들이 제대로 된 방향성 아래 가속도가 붙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일 하겠다"고 말했다.
또 "서민 음식인 김밥 가격부터 공공요금까지 오르지 않는 물가가 없으며 우리 경제 전망의 지표가 되는 국제정세 또한 그 불확실성이 예측 불가한 상황"이라면서 "올 한해 미래를 위한 가치 있는 일에 개인과 조직, 모두의 자원을 집중하며 모두를 아우르는 조화 속에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동해시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동해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지역 단체장을 비롯한 내외 귀빈들이 새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4.01.03 onemoregive@newspim.com |
심규언 동해시장은 "기대와 희망으로 맞이한 2024년이지만 올해도 대내외적으로 사회, 정치, 경제적 환경이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지금은 어렵고 힘들지만 이런 때일수록 동해시 발전을 위해 목표와 방향을 명확히 해 행복도시 완성이라는 성과를 만들어 내는데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동호 동해시의회 의장은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이라는 역사적 전환기를 겪으며 동해시는 북방경제 중심도시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하는데 의회와 집행부가 한 목소리를 냈으며 때로는 행정사무감사와 시정질문을 통해 날카롭고 예리한 지적으로 시정 견제의 기능에 충실했다"면서 "올해는 동해항 자유무역지역 지정, 수소 저장·운송클러스터 구축, 무릉별유천지 2단계 개발 등 미래 성장동력사업이 제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동해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서 동해시민합창단이 합창메들리를 부르고 있다.2024.01.03 onemoregive@newspim.com |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