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복리증진·지방자치 발전 의정활동
[증평=뉴스핌] 백운학 기자 =증평군의회는 올 한해 '군민의 꿈을 실현하는의회'를 의정 목표로 군민과소통하며 주민 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군의회는 올해 정례회 2회, 임시회 8회 등 87일에 걸친 10회기를 운영하면서 조례 등 104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통해 예산·결산안 5건을 심사했다.
증평군의회. [사진 = 증평군의회] 2023.12.27 baek3413@newspim.com |
이 중 10건은 의원 발의로 조례 제·개정을 추진하고 5건의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 군민 안전과 생활환경에 밀접한 기업체, 대규모 건설 현장을 대상으로 환경오염물질 배출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했다.
올해는 개원 20주년을 맞아 의정 발자취를 되새겨 보기 위해 안내책자를 발간하고 기념 사진전을 개최해 군민과 지난 의정활동을 공유했다.
군 의회는 의회 사무조직을 2개 팀으로 개편하고 의원의 입법 지원과 의정활동 강화를 위한 정책지원관 도입, 투명성과 책임성 제고를 위한 전자회의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동령 의장은 "지방의회 기능과 역할이 강화되면서 군민들의 지방의회에 대한 기대치 또한 높아졌다"며 "기본과 원칙을 지키며 군민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