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함안군은 2024년도 농업기술센터 시책 및 시범사업 안내 책자를 제작·보급하고, 내년 1월 19일까지 시범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2024년도 함안군농업기술센터 시책 및 시범사업 안내 책자 표지 [사진=함안군] 2023.12.26. |
이번 안내책자는 ▲연구결과 개발된 품종 및 축종, 기술, 농기계 신속보급 ▲소득작목의 연중 생산체계 확립과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기술 보급 ▲지역특성에 맞는 새소득 작목 개발로 기술 집약형 선진 농업기술 보급 등을 하기 위해 제작됐다.
안내책자에는 노동력 절감을 위한 시설의 현대화, 기계화, 현업화 기술보급 사업, 안전한 농축산물 생산과 농업환경 보전을 위한 환경농업 사업, 수출 실적이 우수한 농업인에 대한 시설 개선지원 사업 등 내년에 추진코자 하는 사업의 상세한 내용이 수록돼 있다.
군은 책자에 소개된 11개 사업을 지원하고 대상자 발굴을 위해 농업인, 농업법인 등을 대상으로 각 읍면 사무소에서 사업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경영정보를 등록한 후 신청해야 하며, 농업법인은 설립 1년 경과 총 출자금 1억원 이상이어야 한다.
안병국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사업을 신청하는 농업인들이 보다 원활하게 사업을 신청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