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84㎡ 가점제 40%, 추첨제 60%… 101·116㎡는 100% 추첨제로 당첨자 선정
올 서산시 마지막 신규 분양 단지, 계약금 10% 완납 후 분양권 전매 가능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이 충남 서산시 일원에 첫 공급하는 지역 최고층 높이의 단지,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가 오늘(12일) 1순위 청약을 본격 진행한다.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서산시를 포함해 충남, 대전시, 세종시에 거주하는 청약통장 가입기간(6개월),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세대주, 세대원이면 주택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재당첨 여부와 상관없이 청약(단, 과거 2년 이내에 가점제로 당첨된 사실이 있는 세대에 속한 자는 추첨제로 청약) 할 수 있다.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
단지의 전용면적 84㎡는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된다. 101, 116㎡는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도 청약 신청을 통해 당첨 기회를 엿볼 수 있다.
단지는 아이파크 브랜드만의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국내 부동산 시장에서 아이파크 브랜드는 2023 대한민국 명품하우징대상(최우수상 수상), 2023 상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환경친화 부문), 2023 주거서비스 대상(스마트홈 부문) 등을 수상하면서 최고의 브랜드라는 수식어를 증명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계약금 10% 완납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이를 통해 얻게 되는 시세차익도 높을 것으로 전망한다.
실제 최근 공급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의 경우 지난 8월, 계약금 10% 납입이 이뤄짐과 동시에 전용면적 84㎡의 분양권에는 2,200여만원의 프리미엄이 형성되며, 실거래가 됐을 정도다. 또 전용면적 137㎡의 분양권은 3,000여만원의 프리미엄이, 138㎡의 분양권은 5,000여만원의 프리미엄이 붙은 채 손바뀜이 이뤄진 바 있다.
지역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당장 이 아파트를 끝으로 올해 서산시의 신규 분양 시장도 문을 닫고 내년에는 분양가 상승 역시 기정사실화 국면에 놓여 있기 때문에 새 아파트를 찾는 이들이라면 이번 청약의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한편,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HDC현대산업개발을 통해 충남 서산시 석림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4개동, 총 410세대 규모로 들어선다. 세부 공급면적은 84㎡A 52세대, 84㎡B 112세대, 84㎡C 50세대, 101㎡ 84세대, 116㎡ 112세대다. 다양해진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평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이 단지는 서산시의 핵심 교통망인 서해로, 중앙로가 만나는 석림사거리와 맞닿아 있다. 서산공용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있고 차량을 통한 서해안고속도로 서산IC, 해미IC 이용도 수월하다. 또 국도29호선과 77호선을 통해 국내 3대 석유화학단지 중 한곳인 대산석유화학산업단지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서산오토밸리, 서산인더스밸리, 서산테크노밸리 등으로의 출퇴근 역시 편리하다.
단지를 기준으로 도보 거리에 서산석림초, 서산석림중, 서산여중, 서산여고 등 초, 중, 고교가 모두 위치해 12년간 한 곳에서 자녀의 학업을 마칠 수 있는 원스톱 도보 학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또 석림동, 예천동, 동문동 학원가 이용도 쉽다.
여기에 충청남도 서산의료원, 서산우체국, 롯데시네마, 서산먹거리골 등 생활 편의시설도 단지 주변으로 형성돼 있다. 도심 속에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는 석림천, 석림근린공원, 동문근린공원, 서산중앙호수공원 등도 가까이에 마련돼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러한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에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남향 위주의 배치와 선호도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하는가 하면, 4bay 최신평면의 혁신공간으로 새롭고, 남다른 주거 품격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약 1,070㎡ 규모의 중앙광장과 세대당 1.59대 1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선보일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의 스마트홈 IoT 기술도 대거 적용된다. 비대면 출입이 가능하도록 공동현관 안면인식 출입 기능을 적용했으며, 세대 출입구에도 안면인식·지문인식 기술이 적용된 도어락이 설치된다. 세대 내의 난방, 공조, 환기, 지문인식 도어락 등 각종 연동 기기의 상태까지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도 제공된다.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오늘(12일) 1순위 청약에 이어 21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은 24년 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계약금은 1회차 1,000만원 정액제가 제공된다.
자세한 분양 정보는 견본주택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의 사이버모델하우스 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충남 서산시 예천동 서산중앙호수공원 인근에 위치해 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