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2023년 공공채용 성과 인정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창업진흥원은 한국경영인증원(KMR)로부터 3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공정채용 인증제도는 채용에 대한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창업진흥원은 한국경영인증원(KMR)로부터 3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창업진흥원] |
창진원은 2021년부터 해당 인증을 취득했다. 채용시스템을 비롯해 채용운영, 채용성과에 대한 59개 세부 항목을 기반으로 해마다 모든 분야를 90% 이상의 고득점으로 인정받았다.
올해 역시 3개부문 모두 90%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아 3년 연속 공정채용우수기관으로서 입지를 다지게 됐다.
전형별 고도화된 평가도구 활용,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검증 정확도 향상, 강·약점보고서 제공을 통한 구직자 중심 채용 시행, 감사실과의유기적 협력을 통한 채용비리 원천차단 등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운영을 위한 다방면의 채용 과정으로 호평을 받았다.
김용문 창진원장은 "3년 연속 인증 취득은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운영에 대한 노력의 결실의 지표"라며 "공정채용에 대한 국민과 정부의 관심이 높은만큼 향후에도 채용운영 전반에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여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iggerthanseoul@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