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수원 장안구 송죽동에 '카페24 창업센터 수원장안구청점'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수원장안구청점은 카페24 창업센터의 106번째 지점이다.
이번에 문을 연 카페24 창업센터 수원장안구청점은 행정·상업 인프라 접근성이 높은 수원 장안구에 자리 잡았다. 인근에 장안구청, 행정복지센터, 우체국 등 각종 행정 인프라가 인접해 비즈니스 운영 편의성이 높다. 또한 KT위즈파크, 수원종합운동장 등이 인접한 장안구청사거리에 자리 잡아 대형마트를 비롯한 주요 상업 시설이 활성화되어 있다. 지점 반경 1㎞내 하루 평균 유동인구는 약 11만명에 달한다.
교통 접근성도 높다. 인근 버스정류장에서 수원 중심지를 다니는 일반 버스 다수에 더해 서울 강남역과 사당역 등까지 각각 운행하는 3000, 7770버스, 성남시를 오가는 2007번 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서울을 비롯한 주요 수도권 주요 도시와 연결된 경수대로와 인접해있어 시외로도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건물 내 무료 주차장 시설이나 맞은 편 수원종합운동장 유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어 주차 편의성이 높다는 장점도 있다.
카페24 창업센터는 전자상거래 분야에 특화된 인큐베이팅 공간이다. 사업 규모별 사무공간은 물론 온·오프라인 교육, 1:1 컨설팅, 스튜디오 대관, 저렴한 택배 서비스 등 온라인 쇼핑몰 창업·운영에 필요한 전문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누적 입주 창업자는 2만 5000명이 넘는다.
박재만 카페24 창업센터 팀장은 "이번 수원장안구청점 오픈으로 수도권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를 더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초기 창업자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