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속한 사업 추진·원활한 전력공급 등 도모
한전·경기주택도시공사와 상생 협력 '맞손'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도시관리공사(이하 공사)는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의 조속한 사업 추진 및 원활한 전력공급을 위해 한국전력공사(한전)와 경기주택도시공사와 상생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고양도시관리공사는 한전. 경기주택도시공사와 상생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고양도시관리공사 황경호 도시교통본부장, 경기주택도시공사 오완섭 균형발전본부장, 한전 한경남 경기북부본부장, 한전 이규철 경인건설본부장. [사진=고양도시관리공사] 2023.11.02 atbodo@newspim.com |
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일산테크노밸리 사업지구의 안정적 전력계통 조성을 위한 부지 조기 확보는 물론 원활한 전기공급 시설을 조성 할 수 있게 됐다.
한전은 일산테크노밸리 조성공사의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해 사업 부지 내 전력공급을 위한 변전소를 친환경 통합사옥으로 건설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경기도, 고양특례시, 경기주택도시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써 경기 북부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사업으로 지난달 26일에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위해 고양도시관리공사, 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본부장, 경인건설본부장, 경기주택도시공사 균형발전본부장 등이 참석해 전력인프라 적기 구축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공사 이종경 사장 직무대행은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사업을 시작으로 고양 창릉공공주택사업과 함께 신규 개발사업을 발굴해 살기 좋은 자족도시 고양특례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